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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즘 편의점이나 SNS만 켜도 “내 이름 나왔어요!” 인증이 계속 올라오죠.
칸쵸도 이름 새기고, GS25는 아예 랜덤 이름 초콜릿을 내놓으면서,
간식 하나 뜯는 게 그냥 ‘간식’이 아니라 작은 가챠 게임이 되어버린 분위기예요.

누구는 자기 이름 찾았다며 행복해하고,
누구는 친구 이름만 잔뜩 나온다며 분노하고,
누구는 전남친 이름이 나와서 혼란에 빠졌다는 썰까지 등장…
이 정도면 이제 간식 시장이 아니라 “이름 찾기 시장”이 된 것 같기도 합니다.
오늘은 바로 그 ‘이름 박힌 간식 열풍’ 이야기예요.


🍫과자에서 시작된 ‘내 이름 찾기’ 열풍, 이제 초콜릿까지 확산!

최근 칸쵸가 출시 40주년을 맞아서 과자마다 이름을 하나씩 새겨 넣고 ‘내 이름 찾아라’ 이벤트를 했잖아요.
그 덕분에 SNS에는 “드디어 내 이름 나왔다!”는 인증샷이 우수수 올라오고, 매출도 평소보다 훌쩍 뛰었다고 해요.

여기에 GS25까지 합류했습니다. 바로 ‘달.너.새 랜덤 초콜릿’이라는 신상을 내놨는데요.
195가지 이름이 랜덤으로 새겨지고, 한 봉지에 8개가 들어 있다 보니
“우리 이름도 있을까?” 하는 기대감이 절로 생기죠.
과자에 이어 초콜릿까지, 이제 진짜 편의점 과자 코너가 ‘이름 찾기 놀이터’가 된 느낌이에요.

출처: 롯데웰푸드 / GS25 공식 인스타그램

😃왜 이렇게 열광할까? 결국 포인트는 ‘나랑 연결된 느낌’

사실 이 열풍의 핵심은 딱 하나, “발견하는 재미”예요.
수많은 이름 중에서 내 이름이 찍힌 과자나 초콜릿을 건지는 순간,
그건 그냥 간식이 아니라 나만을 위한 굿즈처럼 느껴지잖아요.
그래서 “야, 나 이름 나왔다!” 하고 바로 스샷 떠서 SNS에 올리고,
친구들이랑 서로 이름 찾아주면서 노는 그 과정 자체가 MZ식 ‘소확재’가 되는 거고요.

브랜드 입장에서도 복잡한 기능 없이 이름만 새겨도 참여도 올라가고 바이럴까지 챙기니,
이런 제품들이 계속 나오는 건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흐름이죠.

출처:GS25 공식 인스타그램

💰소비문화가 바뀌고 있다

이런 이름찾기 이벤트는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‘참여’와 ‘공유’ 중심의 소비문화에 맞춰진 행보예요.
제품을 사는 것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, 제품을 통해 나를 드러내고, 친구와 경험을 나누고,
SNS에 인증하고… 이런 흐름이 앞으로도 더 자주 나올 가능성이 커요.


그럼 이제 궁금해지죠.
과자도 찍고, 초콜릿도 찍었으면 다음 타자는 뭐가 될까요?
젤리? 아이스크림? 컵라면 뚜껑? 아니면 완전 예상 못 한 무언가?

다음엔 어떤 간식에 내 이름이 새겨졌으면 좋겠나요? 😏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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